티스토리 뷰

로스트아크 라는 게임이 나온지도 어느 덧 여러해가 지났는데 처음에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이 나왔을때는
죽어가는 RPG게임 시장의 작은 희망 이라고 불렸는데요 아직도 그 대기열의 지옥이 기억이 나네요.

롤이나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같은 게임이 밀려 현재 한국시장이나 세계시장도 RPG게임은 모바일로 전환되고
PC로는 잘 안하게 되었는데 그나마 예전의 기존 팬층이 있는 게임들을 제외하고서는 로스트아크가 여전히
자리를 버티고 있는것 같아요.

그이유중 하나는 다양한 직업이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한 선택과 공략법으로 여러가지 플레이를 할수 있기 때문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럼 오늘은 로스트아크 최신 직업인기 순위를 알아보려 해요.

다만 인기순위라는게 절대적인건 아니고 주관적인 생각도 있기때문에 직업에 귀천은 없다는 것만 알고 플레이를 즐기는게 좋다는 사실만 인지해주세요!

7위는 건슬링어 인데요.

건슬링어는 3가지의 총기를 자유롭게 바꾸며 다양한 원거리 데미지를 주는 직업이에요.

샷건,라이플등 다양한 무기로 각자 상황에 맞게 몹을 공략하며 여러가지 재미를 연출할수 있는 캐릭터라고 볼수 있는점에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은게 아닌가 싶고 타격감도 좋은 편이라 RPG게임 로스트아크의 진면목을 느낄수 있다고도 하죠?

다만 조금 아쉬운건 초보자들이 하기에는 진입장벽이 어느정도는 있는편인 것 같아요.

6위는 인파이터!

말 그래도 근접 공격으로 공격력과 방어력 속도감까지 밸런스가 가장 좋은 직업중에 한 캐릭터 인 것 같아요.
초보자들이 하기에도 경험자들이 하기에도 타격감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 됩니다.

5위는 홀리나이트
생긴것과 다르게 서포터 포지션인 홀리나이트는 로스트아크에서 빠질수 없는 직업 인데요.

신성 스킬과 버프로 아군을 후방에서 지원해주는 역활을 주로 하는데 보통 이런 서포터 포지션은 파티사냥이나 레이드에서 빠질수 없는 포지션으로 모든 플레이어들의 사랑을 받는 직업군 이지만 스킬 쿨타임이 길어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다는 것만 아시면 좋을 것 같아요.

4위 창술사
창술사는 말그대로 창에 다양한 모션으로 긴 거리감으로 안전한 사냥을 할수 있는 직업이고 장점은 그냥 좋다?

살짝 밸런스 붕괴 직업 인것 같아요!

3위 스카우터
스카우터는 현대과학과 판타지 세계관이 합쳐진 것 같은 직업 이에요.

머신건 같은 총과 드론으로 과학기술로 사냥을 하는것 같은 안드로이드 느낌이 나는 직업?
세계관가 이질감이 있으면서도 어울리고 일반적인 판타지 세계관에는 없는 직업이라 신선함도 느끼면서
편리한 스킬들이 많아 초보자가 하기에도 편한 직업군이라 상위에 랭크되 있는것 같아요.

2위는 워로드
생긴대로 탱커포지션 인데 단단한 방어력과 높은 생명력으로 선봉에서 아군들을 지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탱커답게 상대를 무력화 시키는 스턴 스킬들도 있지만 느린 기동력 때문에 초보자들이 하기에는 다소 지루할수도 있지만 쉬운 난이도 때문에 인기가 많은 직업 이에요.

대망의 1위는 바드에요.

공격과 서포트를 동시에 할수 있는 하이브리드 포지션으로 직업생김새과 같이 팔방미인 직업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운데도 워낙 스킬구성과 숙련됬을때 어마어마한 사기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오랜시간동안 직업 순위에서 압도적으로 1위를 지키고 있는데 아마 외모때문일수도 있을 것 같다는 소문이 있답니다.

오늘은 로스트아크 직업 순위를 알아 봤어요. 그럼 다음시간에는 로스트아크의 다른 소식을 가지고 만나뵐게요.

댓글
댓글쓰기 폼